주차된 차 접촉사고 보험처리 박았을 때 사고 보험금 꿀팁 2024

Photo of author

By lifeinsightspost

Spread the love

인원이 몰리는 곳에 갔을 경우에는 좁은 도로 및 주차장 등 혼잡한 환경 때문에 주차 된 차량을 살짝 박는 사건이 종종 일어납니다. 이럴 경우 너무 놀라지 마시고 침착하게 대처하는게 중요한데 이번 시간에는 주차된 차 접촉사고 가 났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확인하시고 침착하고 현명하게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주차된 차 접촉사고 대처법

접촉사고 냈을 때 대처법

차량 파손 사고가 났다면 안타깝지만 그냥 지나쳐버리는 물피도주는 절대 금물입니다. 물피도주가 적용 된다면 20만원가량의 범칙금 나오기 때문입니다. 비록 작은 사고일지라도 일단 피해 차량에 연락처를 꼭 남기고 피해자분과 합의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접촉사고 당했을 때 대처법

가해자가 현장에 계시다면 피해 정도에 대한 정비소 견적을 받아두시고 그를 토대로 합의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가해자가 없다면 블랙박스나 주변 CCTV로 증거를 확보하신 뒤 경찰서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차종, 번호판, 사고 시간 등 상세 정황을 파악해 주시면 수사가 더욱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주차 뺑소니 사고 시 CCTV 확인 가능할까 [클릭]

 

합의금 기준

사고 피해 정도에 따라 합의금의 기준은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에 가벼운 흠집이나 번호판만 깨졌다면 20만원 이하의 합의금으로 처리됩니다. 또한, 도장 벗겨짐 정도라면 30만원 수준이 적당합니다. 하지만 범퍼 교체가 필요할 정도의 큰 사고라면 100만원이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주차장 사고 과실 비율

주차장 안에서 주차 자리에서 나오는 차량과 통로를 주행하던 차량 간에 사고가 나면 보통 주차 자리에서 나오는 차량에 70%, 주행 차량에 30%의 과실이 적용됩니다. 또한, 후진하며 주차 구역을 나오다 사고가 난 경우라면 후진 차량이 75%, 주행 차량이 25%의 과실이 보통 인정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경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일반적인 기준이기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불법 주차 차량의 과실

불법으로 주차된 차량은 주차장 사고에서 일부 과실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대략 10%에서 20%까지 수준의 과실이 주차 차량 측에 인정될 수 있다고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주차된 차 접촉사고 후기

주차된 차 접촉사고를 냈거나 당했을 때 아무래도 이런 일이 일어나면 기존 생활 패턴에 사고 처리가 추가 되어야 하니 많은 스트레스가 생기기 마련입니다.그러니 무엇보다 주의 안전 운전과 차량 관리를 철저히 해서 사고 자체를 예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주차장이나 협소한 공간에선 반드시 주위를 더욱 꼼꼼히 살펴보시고 후진할 땐 저속 운전하며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에서 누구의 실수로 접촉사고가 발생하였더라도 너무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안전하고 사고 없는 2024년이 되시기 바랍니다.

 

주차된 차 접촉사고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자동차보험 싼곳 추천 및 저렴하게 가입하는 꿀팁 4가지 [클릭]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 사이트로 특약 담보 설정하는 꿀팁 [클릭]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비갱신형 특징 5가지와 보장내용 총정리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