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는 평소 건강해서 병원에 가볼 일이 없을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우리가 예상치 못한 순간에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큰 의료비 부담을 떠안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실비보험이 있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에 있던 질환인 즉 ‘유병력’이 있다면 일반 실비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보험사 입장에서는 치료비 지출 가능성이 높은 가입자를 피하려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유병자분들도 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유병자 실비보험’ 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실손의료비까지 저렴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유병자 실비보험 상품들 세 가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병자 실비보험 BEST3
삼성화재 다이렉트 유병자 실비보험
삼성화재에서 출시한 다이렉트 유병자 실비보험은 인터넷 전용 상품으로 유병자를 위한 실손 의료비 보험 상품입니다. 일반 실비보험보다 6.1% 정도 저렴한 보험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면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과 동일한 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가입 나이는 5세부터 75세까지이며 3년 만기로 최대 100세까지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DB 유병자 실비보험
DB손해보험에서 판매하는 유병자 실비보험은 나이와 상관없이 만성질환자도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실속 있는 상품입니다. 상해 입원/외래, 질병 입원/외래 등 필수 보장을 간편 고지로 실속 있게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의 가입 기간은 1년이며 3년간 자동 갱신 후에는 보장내용이 변경되어 재가입을 하게 되는데 최대 100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성별, 나이, 상해급수 등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KB 유병자 실비보험
KB손해보험에서 판매하는 유병자 실비보험은 5세부터 75세까지 가입 가능한 순수보장형 실비보험 상품입니다. 1년 만기로 최대 3년까지 보장내용 변경 없이 자동 갱신되고 3년 이후에는 최대 100세까지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은 입원, 외래, 처방조제 등을 보장하고 있는데 비급여 도수치료나 체외충격파치료 등은 제외된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보험료는 연령, 건강 상태, 직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유병자를 위한 실손 의료비 보장
이제 유병자 분들도 저렴한 비용으로 실손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병력이 있더라도 간단한 심사 과정만 거치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상해나 질병으로 인한 입원, 외래 치료 시 발생한 실제 의료비를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상급병실료 차액도 일부 보장되니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치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유병자 실비보험은 기존 병력에 대한 걱정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도 든든한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최적의 선택이니 본인 상황이나 여건에 맞춰서 상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암보험 추천 및 가입을 위한 핵심 고려사항 총정리 [클릭]